본문 바로가기

교육 및 자기계발/인생을 프로로 만드는 리딩(서평)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서평(저자 사이토 다카시)[프로리딩 262번째 도서]

『혼자 있는 시간의 힘』 –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가장 조용한 투자

1. 본 것 – 혼자 있는 시간이 주는 힘

사이토 다카시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에서 혼자 있는 시간이야말로 인간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순간이라고 말한다.사람은 누구나 군중 속에서 살아가지만, 진짜 자기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은 고요한 순간에 찾아온다.

 

혼자 있는 시간은 결코 외로움의 다른 말이 아니다.


그 시간은 스스로를 정리하고, 사고를 깊게 하고, 내면을 단단하게 다지는 기회다.

저자는 바로 그 시간 속에서 사람이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서평(저자 사이토 다카시)[프로리딩 262번째 도서]


2. 깨달은 것 – 미래를 결정하는 순간

책을 읽으며 가장 크게 느낀 점은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곧 미래를 결정한다는 메시지였다.

우리는 흔히 새로운 기회가 사람들과 어울리는 자리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정반대의 사실을 알려준다.
진짜 기회는 혼자 있을 때, 생각이 정리되고 방향이 보이는 순간에 찾아온다.

 

군중 속에서의 열정적인 에너지보다, 혼자 있을 때의 차분한 통찰이 오히려 더 큰 변화를 만든다.
그래서 혼자 있는 시간은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이다.


3. 적용할 것 – 하루를 새롭게 시작하는 습관

책을 읽고 나서 나는 구체적으로 이렇게 실천하고 싶어졌다.

  • 아침 6시에 기상하기
    하루의 가장 맑은 시간에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
  • 새벽의 고요 속에서 나와 마주하기
    사람들의 시선에서 벗어난 그 시간은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다.
  • 세상을 바라보는 눈 훈련하기
    고요 속에서 떠오르는 생각을 붙잡고,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시선을 기른다.
  • 변화는 작은 습관에서 시작하기
    혼자 있는 시간을 매일 조금씩 쌓아가다 보면, 그것이 내 삶의 가장 큰 변화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마무리 – 혼자 있는 시간은 최고의 투자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은 혼자 있는 시간을 낭비가 아니라 투자로 바라보게 만들어 준 책이다.


우리는 종종 혼자 있으면 뒤처진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혼자 있는 순간이야말로 나를 단단하게 하고,

삶을 앞으로 나아가게 만든다.

 

앞으로 나 역시 아침의 고요한 시간을 활용해 나만의 성장을 위한 시간을 만들고 싶다.
그 순간이 모여 언젠가 내 삶을 바꾸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